본문 바로가기

웹툰·애니·게임·기타

[게임/프리코네] 전자화초 재배일지(12) - 길드하우스 결산


! 경고 !

이 글은 2020년에 쓰여진 글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의 2023년 현황과 상당히 동떨어진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길드하우스는 프리코네의 진정한 엔드컨텐츠라 할 수 있다. (개인 의견)
그런 의미에서 그동안 열심히 길드하우스 꾸민 거 올려봄.

 

 

 

예전에 올렸던 마호네 길드 거점 느낌으로 만든 길드하우스.
마호 왜 없냐고요? 저 때 마호 없었음.

 

 

 

카르미나 한정 가구 나오고 꾸몄던 길드하우스.  카르미나 벽지랑 바닥이 제일 이쁜 거 같다.
1층은 콘서트홀 앞에서 대기타는 곳, 2층은 콘서트홀 느낌으로 꾸며봤다.

 

 

 

왕궁기사단 한정 가구 나오고 꾸몄던 길드하우스. 여러분 카르미나 가구의 활용도가 이렇게 좋습니다.
저 때 쥰도 없고 마츠리도 없고 토모도 없어서 이미 왕궁기사단 뛰쳐나간 사렌만 저렇게 덩그러니 놔뒀다.

 

 

 

할로윈 한정 가구로 꾸며봤는데 눈아파서 다시 바꿈.
패밀리 레스토랑 느낌으로 꾸며봤다. 나름 대기실도 있음.

 

 

 

그래서 이리야네 집 느낌으로 꾸며봤다. 유달리 분위기가 칙칙한 건 그 전에 너무 눈이 아팠기 때문이다.

 

 

 

당시 2층은 여름 가구를 놔뒀었는데 (캡쳐 안해둠) 추워보인다는 이유로 싹 날리고 기본 가구 위주로 꾸며봤다.
자세히 보면 벽에 한정이 숨어있기는 함.

 

 

나중에 크리스마스 한정 나오고 이렇게 바꿈. 크리스마스 한정 귀엽고 어디 놔둬도 잘 어울린다.

 

 

 

카페 한정 가구 나오고 꾸며봤던 카페풍 길드하우스. 

 

 

 

이 때 3층이 열려서 네비아네 집이랑 어울리는 인테리어가 뭐가 있을까 하다가... 3층을 카르미나 숙소 느낌으로 꾸며봄.
카르미나는 아이돌이니까 드레스룸이 있다.
묘하게 마음에 안들었는데, 겨울 한정 출시되니까 어울리는 가구 나와서 다시 조금 손봤다.

 

 

 

근데 저렇게 손 보고 다시 인테리어 바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이번에 출시된 겨울 가구인데 그냥 이뻐서 산포도 그리듯이 가구 대충 뿌려놓음.
제일 대충 꾸몄는데 제일 이쁘다. 뿌-듯.

 

 

트윙클 위시 이벤 엔딩곡 듣고 뽕차서 만든 트윙클위시 길드하우스(대충 근거없이 내맘대로 꾸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