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애니·게임·기타

[게임/프리코네] 전자화초 재배일지(10) - 루나의 탑 등반기(151층~170층)


! 경고 !

이 글은 2020년에 쓰여진 글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의 2023년 현황과 상당히 동떨어진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크리스티나 출시 이후 루나의 탑 등반은 껌이 되어버렸지만,
나중에 빠르게 루나의 탑을 등반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어느 정도 참고할만한 기록을 남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어떤 덱으로 등반했는지 대충 써봅니다.

루나의 탑 등반은 간단합니다.
1. 열심히 돌려서 최적의 덱을 찾아 그걸 바탕으로 등반한다.
2. 귀찮으면 남이 클리어한 덱을 보고 대충 올라간다
둘 중에 택 1하면 됨

저는 이제 백수가 아니라 2번 방법을 바탕으로 빠르게 효율적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요는 일단 누군가 기록해두면 좋겠다 싶어 기록은 해두지만 이게 내가 찾은 덱은 아니라는 것.
뭐 어쨌든 익스 보스 빼고 일단 20층 하루만에 등반했으니까 참고 목적으로 보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151층 ~ 154층, 156층

 


일부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미야코-아카리-유이(신년)-캬루(여름)-쿄우카 덱으로 밀고 올라갔음.

저 덱을 쓴 이유는 그냥 신년 유이 써보고 싶어서임. 별 이유 없다.
아무튼 이 덱의 장점은 뉴이(신년 유이)가 3열에서 열심히 맞으면서 미친듯이 힐을 해줘서
누구 체력 많이 깎일 일도 없고 신경써서 TP 미리 채워둘 필요 없어서 뇌를 비우고 등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몇몇 층에서는 픽픽 죽어서 물리 딜러를 채용하거나 탱커를 좀 바꾸긴 했다.

 

 

155층

 

 

리노한테 잘못하면 죽기 때문에 마법 딜러를 빼고 체력이 좀 더 좋은 물리 딜러로 바꿈.
다른 애들 스펙은 클리어 당시 거의 다 5성 115~116렙에 11랭크인데 (마코토 9랭크 크리스티나 10랭크) 쿄우카랑 쥰은 4성이긴 하다. 참고하시길.
아, 신년 유이는 3성입니다. 뉴이는 유니온 버스트 빨리 돌려야 하니까 남들처럼 3성 존버할 예정임.

 

 

158층

 

 

걍 보고 한 거라 할 말이 없음. 미소기를 써봤어야 말을 덧붙이든지 하는데..
근데 미소기 써본 사람이 많지는 않을 듯.

 

 

159층

 

 

쿄우카 때문에 마법 방어력이 좋은 탱커를 채용해야 했는데 신년 레이 성능 테스트 겸 탱을 신레이로 해뒀다. 클리어는 했지만 신레이는 너덜너덜해졌다.
어차피 위에서 신레이 쓸 일 없고 츠무기 있는 거 감안해서 159층에서만 쓰셔도 별 상관은 없을 듯.
여담인데, 아레나에서 신레이가 츠무기 상대로 굉장히 좋다. 오늘 아레나에서 해보고 오- 함.

 

 

160층

사람들이 뉴이를 뽑아야 하는 이유로 이번 보스를 예로 들던데 사실 난 잘 모르겠다. 있어서 그런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용장비 단 에리코와 5성 토모를 잘 활용한다면 두 번만에 깰 수도 있지만 전 그냥 세 번에 깸.

 

 

 

캬루(여름)을 아끼려면 저기 하츠네를 대신 넣어도 된다.
나는 하츠네 안 키웠으니까 그냥 나중에 수캬루 필요하면 서포트 빌릴 생각하고 그 자리에 수캬루를 넣은 것임.
마법 딜러들과 함께 원숭이 쫄따구들을 제거해준다. 이리야 4성 나머지 5성.

 

 

 

에리코와 치카를 확실히 죽이기 위해 시노부(할로윈)과 미야코(할로윈) 채용, 시오리는 나중에 안쓰는데 일단 딜은 잘 나오니 채용, 

방깎하라고 미츠키 채용, 쥰은 나중에 써야하고 이상한 애들 채용할 순 없으니 힐이 쏠쏠한 시즈루 채용.
푸딩만 4성 9랭크. 미츠키는 덜 키웠는데 서포터니까...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쓰는 캐릭터들. 쥰, 마코토, 크리스티나는 당연히 고정이고 힐하라고 뉴이 넣어줬다.
4성 토모는 좀 잘 죽어서 불안해서 대신 타마키(여름)를 넣었는데 전장 단 에리코 넣으면 더 잘 딜할 거라고 봅니다.
5명 전원 생존하여 다음 층으로 ㄱㄱ함

 

 

161층

 

 

쥰이 있어서 물딜팟. 

 

 

162층

 

 

에리코 대신에 다른 쎈 딜러를 써도 문제없을 듯. 에리코가 전장 50~70lv 사이 어딘가였음.
탱커가 페코린느(전장 풀강임)인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집 4성 쥰이 마코토와 카오리한테 죽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불안해서 유카리 힐하라고 같이 넣어둔 것임


163, 164층

 

 

전장 에리코의 강인함을 느끼고 카오리 대신 에리코로 대체.
풀강은 아니고 루나의 탑 등반 당시만 해도 전용장비 57렙 정도였음. 아마 풀강이면 더 쎌 겁니다.

 

 

165층

 

 

나나카 무서우니까 유카리 투입.


166층

 

 

탱이 리마라서 마딜러로 교체. 루나의 탑 미미는 은근히 아프니까 탱커도 페코린느로 교체
캬루(여름)은 클랜 서포트로 빌렸습니다. 내 캬루는 160층에서 사망함


167층

 

 

이리야 있으니까 쿠우카 채용


168층

 

 

솔직히 미사키랑 아카리는 안 무서우니까 그냥 페코린느로 다시 교체
걔들보다 불 뿜는 문이 더 골치아픔


169층

 

 

하츠네 공격 받아내라고 도발 열심히 하는 쿠우카 채용


170층
더 올라갈 곳이 없어서 그냥 대충 했다

 

 

 

160층과 마찬가지로 원숭이의 쫄따구들을 잡기 위해 마딜러들 채용.

 

 

 

아마 이쪽의 딜량이 좋지 않을 것이다. 스즈나 최애캐지만 아직 3성....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이 이렇게 모자릅니다.
그리고 콧코로 수코로 둘 다 귀찮아서 10랭크에서 스탑 안하고 그냥 바로 올려버린 탓도 있음.
이번 보스전 전까지 그것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으나.....

아무튼 안전하게 가려면 콧코로 전진탱이 권장되는 바이고 실제로 그러라고 만든 덱 같은데 귀찮아서 안 함.

 

 

 

보스딜

 

 

 

남은 피를 처리하기 위한 모임. 루카는 그냥 남아있는 탱커 중에서 보스전 용도라 썼고, 딜러 쎈 애들 두 명 데려오고,
전장 레이가 방깎 조금 더 도와주고, 유카리가 TP 주유랑 힐 같이 하라고 넣어뒀다. 한 마디로 대충 짰음


170층 EX 보스
EX는 늘 골치 아프다. 귀찮아서 다음달로 미룰 때도 종종 있는데 이번 달은 안나 전용장비 달아줘야 돼서 그냥 열심히 공략함.
남들이 쓴 덱이랑 큰 차이는 없는데, 두번째 덱에서 노조미 대신에 쥰을 채용하면 좀 낫습니다.

 

 

 

특기할만한 점이라면 전용장비 명함만 달아둔 캬루는 의외로 밥값을 한다는 것입니다...
역시 방깎망겜답게 방어력 감소는 꼼꼼히 챙겨두는 것이 좋다.

첫번째 덱으로 보스 뒤의 쫄따구랑 마호를 컷하고, 두번째 덱으로 빠르게 쥰이랑 타마키였나..기억 잘 안나는데 둘을 처치하고
세번째 덱으로 보스를 열심히 때리면 된다.
가끔 마코토 일찍 죽는데 그러면 리트해야 함.



뭔가 다 써놓으니까 이게 도움이 되나 싶음. 그냥 기록 보면서 올라가는 것이 낫지 않은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0층 보스 클리어 덱이 남은 170층 바라보고 누가 만들어놓은 덱 같아서 그것만 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